암웨이 창업자 가문
암웨이 공동 창업자
리치 디보스와 제이 밴 앤델은 "저희는 우리만의 사업을 갖고 싶어하는 미국 미시건 주 에이다 출신의 평범한 두 남자였어요. 스스로의 성공에 굶주렸지만 한편으로는 다른 이들에게 사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어했던 젊은 청년들이었죠."라고 말했습니다. 1959년 암웨이를 설립했던 제이 밴 앤델과 리치 디보스는 이미 고인이 되었지만, "암웨이는 사람들에게 활력과 가능성, 보상, 희망이 있는 새로운 삶을 선사합니다."라고 평소에 말해 왔습니다. 두 친구의 꿈에서 시작된 암웨이는 현재, 전 세계 80여 개국에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더 나은 삶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리치 디보스는 뛰어난 연설가이자 <Believe!>, <Compassionate Capitalism>, <Hope from My Heart: Ten Lessons for Life>, <Ten Powerful Phrases for Positive People> 등 4권의 책을 펴낸 저자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NBA '올랜도 매직' 등 프로 스포츠 구단을 소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제이 밴 앤델은 평생 동안 자유 기업 체제의 지지자였습니다. 미 상공회의소의 전 의장이자 Jamestown Foundation의 책임자였으며 '제노바 엑스포 92'의 미국 친선대사겸 미국관 관장이었고 헤리티지 재단의 이사였습니다. 또한 그는 고향인 미시건 주 그랜드래피즈에 '밴 앤델 교육 연구소 및 의학 연구소'를 설립했고 'Right Place Committee'의 초기 의장이었으며 제이 및 베티 밴 앤델 재단을 통해 경제 개발, 의료 서비스, 교육 및 예술 부문에 있어 지역 사회 활동에 크게 이바지했습니다.
Steve Van Andel
- 약력
- 스티브 밴 앤델(Steve Van Andel) 은 덕 디보스와 함께 이사회와 OCE(Office of the Chief Executive)의 일원으로 글로벌 암웨이의 운영을 담당합니다. 암웨이 공동 창립자인 제이 밴 앤델의 장남인 스티브 밴 앤델은 미국 암웨이의 부사장과 마케팅 부문의 부사장을 지냈으며, 1995년 이후 아버지의 뒤를 이어 회장이 된 뒤에는 글로벌 암웨이의 경쟁력을 더욱 강력하게 키웠습니다.
- 한편, 2002년 6월 12일부터 1년간 미국 상공회의소 의장을 맡아 미국 전역과 유럽, 라틴 아메리카와 아시아 등 세계 무대에서 자유무역의 중요성을 끊임없이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그는 집행 위원회의 이사장으로 활동했으며, 한미경제협의회(U.S. Korea Business Council)의 부의장으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Doug DeVos
- 약력
- 글로벌 암웨이의 이사회와 OCE(Office of the Chief Executive)의 일원인 덕 디보스(Doug DeVos)는 1986년 이후, 암웨이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열정을 바쳐왔습니다. 특히, 전세계에서 암웨이 사업가를 키워낼 수 있다는 그의 믿음은 그가 사장직을 맡은 2002년 이후 암웨이 매출 증대를 통해 뚜렷하게 입증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암웨이가 세계 최고의 다국적 기업 중 하나로 성장하는 데 일조했습니다. 회사 매출의 80퍼센트 이상이 미국 이외 지역에서 발생한다는 점, 전세계에 13,000명의 직원과 3백만 명 이상의 ABO가 함께하고 있다는 점 등이 이를 증명합니다. 특히 그는 아시아, 유럽 및 아메리카 대륙에서 대표를 맡으며 현지의 문화를 암웨이 사업에 완벽히 반영하며 비즈니스를 성장시켰습니다.
암웨이의 공동 창립자인 리치 디보스의 막내아들인 덕 디보스는 다이렉트 셀링 세계연맹(World Federation Direct Selling Association), 국립헌법센터 (National Constitution Center), 미시건 경영자 모임(Business Leaders For Michigan), 그랜드래피즈 경제단체 (Economic Club of Grand Rapids), 제럴드 포드 재단 (Gerald R. Ford Foundation), 어린이 위원회 (Early Childhood Commission) 및 키스톤 지역교회를 비롯한 수많은 국내외 및 지역 사업과 시민 단체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미시건 서부의 지역 경제 개발 단체인 The Right Place의 책임자 위원회에서 부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퍼듀 경영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한 디보스 그는 현재 퍼듀 크라너트 경영 대학원의 학과장 자문 위원회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