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
소비자중심경영 (CCM)의 개념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 소비자의 소리 VOC
-
LSP
LEADERSHIP SYSTEM PERFORMANCE
제품기획, 구매, 생산, 물류, 홍보, 영업, 품질, 서비스 - 소비자 효율 및 권익 증진
소비자중심경영 (CCM)의 목표
고객 지향적 경영 문화를 확산하고 소비자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더욱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소비자중심경영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CCM 인증 ∙ 운영기관


CCM 인증마크
- 'CCM'의 M은 두 사람이 나란히 서 있는 형상으로 소비자와 기업의 서로에 대한 신뢰를 상징화 한 것입니다.
- 오렌지 색상은 서로를 이해하고 만족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의 감성적인 부분을 상징하고. 블루, 그레이 색상은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명확하게 업무를 처리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의 이성적인 부분을 상징합니다.
CCM 홍보 동영상
CCM 실행 체계
1차 One-Stop 처리
암웨이 고객센터
1588-0080
실시간 채팅/ 챗봇 / 이메일 문의
상담사
암웨이 상담사가
친절히 상담해드려요.
현장 담당자
암웨이 담당자가
친절히 상담해드려요.
암웨이 센터
암웨이 비즈니스 & 브랜드
센터 / 암웨이 서비스 센터
2차 이관 후 처리
이관
'고객상담통합시스템' 을
통한 실시간
유관 부서 공유
유관 부서 처리
현상 파악 후 원인 분석
CCM 협의회
내부 프로세스
개선 협의
대책 수립
개선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처리 방안
수립
고객 전달
처리 결과 피드백 및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따른 고객 보상
처리 기한 : 일반적으로 7일 내외 처리되며, 추가 검토가 필요한 예외적인 경우 더 많은 기간이 소요될 수 있음
한국암웨이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활동
한국암웨이는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과 신속한 해결을 위해 전사적 CCM(소비자중심경영) 협의회를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품질과 서비스 개선 노력의 일환으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 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한국암웨이의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서
CCM 홍보 동영상
CCM 인증제도 - 현명한 소비의 시작 왜 CCM 일까?
한국소비자원 제작
CCM 홍보 동영상
CCM이 무엇인가요?
한국암웨이 제작